2022년 1월 2일 말씀요약
페이지 정보

본문
12월 26일 설교요약
제목 : 옥토를 찾으라
본문 : 마태복음 13 : 1-9
설교 : 임근형 목사
2022년이 밝았습니다. 정말 희망찬 한 해가 될 것입니다. 금년에는 회복하는 해로 정하고 달려가기를 원합니다. 그
렇게 희망을 가지고 달려가다 보면 성장도 따라 올 것입니다. 같은 환경이지만 감동을 가지고 대하는 사람과 심드렁하게 대하는 사람의 관계가 달라지는 것처럼,
새해를 맞이했음에도 심드렁하게 대하는 사람과 희망적이고, 열정을 가지고, 자신감을 가지고 대하는 사람과는 다를 것입니다.
여러분이 2022년을 어떻게 대하는가에 따라서 결과는 달라지게 됩니다. 하나님이 사람에게는 적응하는 능력을 주셨습니다.
그 적응력으로 희망가운데 뜨거운 가슴으로 새롭게 도전하려고 노력한다면 얼마든지 극복할 수 있고, 오히려 좋은 일이 일어 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새해를 희망과 비전을 가지고 올해는 회복을 해야지 하는 마음으로 임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올해, 우리 예수로교회의 비전은 회복과 성장(부흥)입니다. 물론 코로나 팬데믹 상태가 끝나지 않아서 올해도 어려울 것입니다.
그러나 어려움 중에 도움을 주시는 하나님을 바라보고 일어서려고 노력을 해야 합니다. 오히려 입을 크게 벌려 하나님 앞에 기도해야 합니다.
우리 하나님은 어떠한 상황, 어떠한 환경도 이길 수 있고 극복할 수 있고 건져낼 능력이 있습니다. 이런 믿음이 있다면, 누구든지 기도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전능성을 믿고 기도하면 하나님이 도와주시고 구원해 주십니다. 현재도 코로나 펜데믹 상황이라 할지라도 하나님은 얼마든지 구원하실 수 있습니다. 아멘!
스가랴 4:6하-7상에서 큰 산은 사람의 능력으로 해결할 수 없고 오직 하나님만이 해결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그러므로 나의 영, 성령으로 된다고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만이 할 수 있다는 믿음이 들어오면 ‘큰 산아 네가 무엇이냐 네가 스룹바벨 앞에서 평지가 되리라’ 라고 외칠 수 있습니다.
스룹바벨, 다시 말하면 예수님 앞에서 평지가 될 것이다고 승리를 선포하게 됩니다. 이런 믿음을 가지게 되면, 어마어마한 큰 산이라도 하나님은 평지가 되게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기도할 때는 하나님의 전능하심을 믿고 부르짖어야 하나님이 역사하십니다. 누가 이런 은혜를 경험합니까? 믿음의 사람입니다.
비전의 사람입니다. 믿고 기도하면서 희망을 가지고 도전하는 사람입니다.
그러므로 올 한해도 어렵겠지만 비전을 가슴에 품고 기도하고 도전하자는 것입니다. 이런 믿음을 하나님이 사용하십니다.
올해 우리교회 비전은 회복과 성장입니다. 회복은 원래 상태로 되돌린다는 것입니다. 최소한 2019년 12월 26일 마지막째 주일 교인출석인 289명까지, 교회학교는 110명까지 회복하자는 것입니다.
회복을 위하여 올 해는 교구를 2대 교구로 나눕니다. 1대 교구는 19셀, 2대 교구는 14셀과 함께 대청국 5셀 19셀로 편성을 했습니다. 1
대 교구장은 이광락 전도사, 교구국장은 박순옥 권사를 임명했습니다. 2대 교구장은 윤태문 목사, 교구국장은 송옥희 권사, 대청국장은 임은지를 임명했습니다.
그리고 교육위원회는 4명의 교역자를 임명했습니다. 교육부는 교육목사의 주관하에 교육부를 운영할 것입니다.
유아유치부는 정영미 교육전도사님. 유년부는 김진섭 목사님, 소년부는 권민 교육전도사님, 중고등부는 최상동 전도사님을 임명했습니다.
교육부 교역자님들은 금요일, 토요일, 주일날에 심방하고 전도하는 사역에 집중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교회학교 학부형 되시는 성도들께서는 아이의 믿음 회복을 위해서라도 적극적으로 아이들을 교회에 보내주시고,
교사들과 부장님들도 적극 협조하여 2019년 수준까지 회복하자는 것입니다.
그리고 회복할 뿐만 아니라 성장까지 해 보자는 것입니다. 성장은 두 가지 성장이 있습니다. 첫째는 양적인 성장입니다. 키가 크고 몸이 커가고 숫자가 늘어나는 성장입니다.
양적 성장을 위해서는 심방과 전도를 통해서 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질적 성장입니다. 내용이 성장해야 합니다. 질적 성장은 예배와 훈련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저희 예수로교회 성도들은 올해도 ‘기적의 40일’을 통해서 말씀과 기도훈련을 할 것입니다. 훈련은 단순 반복 지속 강행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기적의 40일에는 이전에 참석하셨더라도 다시 참석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양육반은 주일로 옮겨서 하려고 합니다.
양육훈련은 첫째 우리 교회 등록한 성도들과 훈련받지 않으신 분, 영적 성장을 원하시는 분들이 다시 받겠다고 참여하면 진짜 좋습니다.
비전은 도전입니다. 비전이 있는 사람은 몇 가지를 헌신해야 됩니다. 첫째 시간 헌신입니다 두 번째, 비전 헌신입니다. 세 번째는 우선순위 헌신입니다.
시간 헌신이라 시간을 내야 된다는 말입니다. 비전헌신은 비전에 동참하고 비전을 이루기 위해 헌신해야 된다는 말입니다. 그리고 비전에 우선순위를 두어야 합니다.
예수님은 격려의 대가일 뿐만 아니라 능력도 주십니다. 능력을 받으면 나도, 너도, 우리 모두가 할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예수로 교회 성도 여러분! 2022년 비전 회복과 성장에 동참하시기 바랍니다. 비전은 나도 할 수 있고 너도 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가 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이 도와주시기 때문입니다. 비전에 도전하여 교회가 회복되고 성장하면 개인이 복을 받고 가정도 사회도 국가도 복을 받습니다.
그러므로 비전에 도전하여 회복할 수 있도록 헌신하시기 바랍니다.
- 다음글2021년 12월 26일 말씀요약 22.01.0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